회원사 소식
휴믹-아주대의료원 T2B 센터, 비임상 유효성 평가 관련 MOU 체결
게시일
2023.10.12
조회1005
휴믹과 아주대의료원 MBD T2B 센터는 지난 6일 아주대 송재관에서 비임상 유효성 평가 및사업 다각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휴믹
- 인간화 마우스 모델 활용 예정
- 정신 및 행동장애 질환 모델 구축
비임상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휴믹(대표 서기호, 손승환)은 비임상 유효성 평가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아주대의료원 MBD T2B 센터(센터장 이상래 교수)와 공동 연구개발(R&D)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휴믹의 핵심 기술인 '인간화 마우스 모델' 제작 노하우와 정신 및 행동장애 T2B 센터의 신약 개발에 필요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신 및 행동장애 질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된다. 인간화 마우스란 쥐의 체내에 인간 유래 인자를 재구성해 인간의 생체기능을 나타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는 바이오 분야의 임상 성공을 돕기 위해 사람면역시스템과 유사한 환경의 동물실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휴믹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회사의 핵심 기술인 인간화 마우스 모델 제작 노하우와 T2B 센터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T2B 센터가 휴믹의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히트뉴스, http://www.hi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