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휴믹·하임바이오, 혁신신약 개발 위해 머리 맞댄다
게시일 2024.11.29
조회1706

휴믹과 하임바이오 주요 경영진들이 26일 서울 하임바이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양사는 이날 신약 개발 및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휴믹은 하임바이오와 신약 개발 및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자원을 바탕으로 신약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고 새로운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에 위치한 하임바이오 본사에서 진행됐다. 휴믹은 인간화 마우스 비임상 임상시험수탁사업(CRO)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임상적 유사성을 높인 인간화 마우스 모델로 신약의 안전성과 효능을 예측하는 정밀한 비임상 실험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신약 개발에 필요한 원료 및 기술 지원을 하임바이오에 제공할 예정이다. 하임바이오는 차세대 항암 신약 대사항암제(스타베닙-S) 연구개발기업으로 자체적인 항암제 후보물질과 임상 연구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믹과의 협력을 통해 임상 시험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장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으로 각자의 기술력을 융합하여 항암제, 희귀질환치료제 등 새로운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한다. 향후 협력 범위를 넓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신약을 출시하겠다는 포부다.

 

 성미정 하임바이오 대표는 “휴믹과의 협력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손승환 휴믹 대표도 “하임바이오와의 협력으로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MOU는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외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772006639089656&mediaCodeNo=257&OutLnkChk=Y